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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게임 소식

[디스아너드2] 11월 11일 출시와 공개된 정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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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gameinformer.com/games/dishonored_2/b/playstation4/archive/2015/06/21/21-things-we-know-about-dishonored-2.aspx


+추가

디스아너드2 E3 시연영상이 있어서 이것도 가져와봤어

글을 쓰고나서 시연영상을 봐서 뒤늦게 추가한점 미안해

그래도 가져왔으니 재밌게 봐줘!


위 주소는 디스아너드 2에 대한 정보가 있는 해외 게임사이트야

나는 이걸 번역한 내용을 알려줄게 발번역일 수도 있어 참고해줘


먼저 트레일러부터 보고 시작하자



이 트레일러에 보면, 전작의 주인공인 코르보 아타노가 나오지 않아

그리고 처음보는 여자가 나오는데, 디스아너드를 플레이 해봤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에밀리 칼드윈' 이라는 이름이 들릴거야 아마 해본 사람들이면 무척 반가운 이름이겠지?


그렇지만, 에밀리 칼드윈을  모를 수도 있는 사람을 위해 영상을 하나 더 가져왔어




그리고 중요한 사실이 여기서 한 가지 나오는데, 플레이어는 초반에 에밀리로 플레이 하다가 

중간에 코르보와 에밀리 두 캐릭터 중 한 캐릭터를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는데 

플레이 도중에는 캐릭터를 바꿀 수가 없어 그러니까 적어도 우리는 두 번씩 플레이 해야겠지?



그럼 이제부터 진짜로 게임 정보를 알려줄게



1. 디스아너드2는 디스아너드 엔딩으로부터 15년 후에 시작된다


2. 게임의 시작은 여제 에밀리 칼드윈의 일상에서 시작한다, 에밀리는 디스아너드 제작사에서 더 탐구하고 싶은 캐릭터였다    Colantonio는 '디스아너드가 끝났을 때 가장 흥미로운 캐릭터는 에밀리였다, 에밀리는 코르보가 유일하게 구할 가치가 있는     존재이자 코르보의 행동을 반영하는 존재로, 코르보의 딸인 걸 알게 된 플레이어도  있을 것이다' 라고 했다


3. 또 다시 왕좌를 빼앗긴 에밀리는 던월에서 추방돼 무법자가 된다 그 이후부터 플레이어는 에밀리와 코르보 중에 한 명을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다


4. 게임의 배경은 서코노스의 수도이자 남부의 보석으로 알려진 카르나카 코르보의 고향이기도 하며 따듯한 날씨와 해변       매운 음식으로 유명한 곳이다


5. 카르나카도 던월처럼 역병이 돌고있다 트레일러에 나오는 시체에서 나오는 벌레를 블러드플라이라고 하는데, 전편의 쥐처럼 위협이 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살인을 많이 저지를수록 그럴 확률이 높아진다 (하이카오스 같은 개념)


6. 에밀리는 아웃사이더에게 코르보와는 다른 능력을 받았다


7. 에밀리와 코르보 중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든 동일한 미션을 수행하지만 서로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두 캐릭터로     캠페인을 플레이하면서 서로 다른 것을 알게 된다 또한 도중에 캐릭터를 바꿀 수는 없다


8. 에밀리의 능력에는 파 리치(Far Reach, 갈고리처럼 벽에 쏴서 몸을 당기는 능력), 섀도우 워크(Shadow walk, 트레일러  끝부분에 나오는 그림자로 변하는 능력), 메스머라이즈(최면)이 있다 또 에밀리는 뼈부적을 만들 수 있어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9. 코르보의 능력은 1편과 같지만 부분적으로 다른 곳이 있다


10. 디스아너드2에서는 능력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변했다 전작은 능력을 강화하는 형태의 업그레이드만 있었지만 2에서는 능력의 업그레이드가 여러 방향으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스킬트리를 만들 수 있다


11. 디스아너드 플레이 영상 중에는 이 동영상처럼 능력을 창의적으로 조합해 플레이하는 것들이 있는데, 제작사에서는 그런 시스템을 2에서도 유지한다



12. Smith는 '우리가 게임에 어떤 요소를 넣을 때는 특정한 상황에서만 가능한 게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든 보편적인 규칙으로 작동하게 넣는다 만약 순간이동을 특정 지점들에만 사용할 수 있다면 그건 최악이고 멍청한 생각이다 우리는 이 능력이 어떤 능력이고 어떤 범위가 있다는 정도만 정해둔다 플레이어는 그걸 어느 지점에서든 쏠 수 있고 허공에 쏴도 되고 어딜 올라도 되고 공중에서 점프해도 된다 보편적인 규칙은 그런 조합을 가능하게 만든다'


13. 이번 트레일러에 나온 것은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가능한 행동들이다 트레일러의 미션은 클락워크 맨션인데, 플레이어는 이 움직이는 집에서 서코노스의 위대한 발명가를 죽이거나 다른 제거 방법을 찾아야 한다


14. 제작사에서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그래픽 기술 역시 크게 발전했다고 한다


15. Smith는 '지난 번 게임에서 정말 강렬한 아트 디렉션과 그냥 그런 기술로 만들어진 것들이 보였을 것이다 이번 게임은 정말 강렬한 아트 디렉션과 정말 강렬한 기술이 함께 한다'고 밝혔다


16. 디스아너드2는 AI도 개선됐다 먼저 경비의 탐색 패턴을 다시 짰다 전편에서는 정해진 경로를 따라가는 만큼 속이기도 쉬웠는데 2에서는 경비들이 '진짜 수색'을 한다 여러 AI 캐릭터들이 모여서 영역을 분담해 공간 전체를 수색한다 다른 경비가 이미 조사했던 지역을 다시 살펴보거나 하지 않는다


17. AI의 공간 인식 능력도 향상됐다 예를 들어 두 병사가 원거리 무기를 지닌 상관과 함께 있을 때는 상관을 뒤에 두고 자기들이 앞으로 가야 한다는 점을 인식한다 


18. 디스아너드2는 카오스 시스템을 개선해 더 자세하고 직접적이게 행동의 결과들을 보여준다


19. 전편이 너무 쉬웠다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더욱 도전적인 옵션들을 제공한다 가령 코너에서 엿볼 때 너무 오래 보고있으면 발각되는 옵션도 있다


20. 전편과 같은 살상과 비살상만이 아닌, 제 3의 길도 있다 




이렇게 사이트에는 21가지, 내가 정리해보니 20개 정도가 적혔는데 아직 완전한 건 아니야

그래픽은 사실 내가 디스아너드 시리즈에서 크게 신경쓰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넘어가려고 했는데

트레일러를 보니까 전작에서는 그 특유의 그림체 때문에 사실적이지 않은 느낌이 많이 사라진 거 같아

2로 넘어와서는 그런 부분들이 많이 나아진 거 같아 그 만큼 사실적이라는 거겠지?



우리의 귀여운 에밀리가 여제의 자리에서 쫓겨나 암살자가 된 디스아너드2

디스아너드의 엔딩과 달리 아직은 죽지 않은 여제의 수호경 코르보

과연 어떤 점들이 달라지고 추가되었는지 아직 완벽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나는 지금도 충분히 기대돼


10월 11월에 살 게임들이 많아져서 고민되지만 아마 나는 배틀필드를 포기하고서라도

디스아너드2를 사지 않을까 싶어 그 만큼 팬이니까

게임을 사고 플레이 할 수 있다면 공략도 써볼게 그럼 안녕!